• 2022. 3. 23.

    by. 채니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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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애

     

    독일 화가, 디자이너, 조각가, 일러스트레이터인 스피츠베그는 19세기 독일 미술에 중요한 공헌자였으며, 국내 낭만주의의 비더마이어 스타일을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의 명성은 주로 학생 시절 네덜란드 바로크파의 올드 마스터를 베끼면서 얻은 세심한 기법으로 그린 그의 작은 사실주의 풍속화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의 기본적인 주제는 윌리엄 호가스와 호노레 도미에 (1808-79)의 전통에서 전형적인 유머러스한 안목으로 독일 중산층 삶을 묘사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재정적인 성공 외에도, 스피츠베그는 학문적인 인정을 갈망했고, 1868년 뮌헨 미술 아카데미의 명예 회원 자격을 수락했습니다. 그의 오스트리아 동시대 화가인 페르디난트 게오르크 발트물러와 베를린 동시대 화가 아돌프 멘젤과 같이, 말년에 스피츠베그의 그림 스타일은 독일뿐만 아니라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들의 영향 아래 눈에 띄게 인상주의 쪽으로 기울었습니다. 그의 가장 잘 알려진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난한 시인 (1839년, 뮌헨의 노이 피나코텍), 책벌레 (1850년, 게오르그 샤퍼 박물관, 슈바인푸르트), 작별인사 (1855년, 뮌헨의 샤크-갤러리), 그리고 하이퍼콘드리아크 (1865년, 뮌헨의 샤크-갤러리)입니다.

     

    생애초기


    뮌헨에서 부유한 상인 Simon Spitzweg의 세 아들 중 둘째 아들로 태어난 Carl Spitzweg는 회복기에 그림을 그리기 전에 뮌헨 대학의 약사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완전히 독학한 그는 위대한 플랑드르 화가들과 네덜란드 사실주의 풍속화파의 거장들을 연구하고 베끼면서 그림과 유화의 기초를 배웠습니다. 그는 약 1830년부터 다양한 잡지와 정기 간행물에 풍부한 삽화와 그림, 특히 캐리커처를 기고함으로써 그의 지식을 실천에 옮겼습니다. 1833년, 그는 가족의 유산을 받았고, 따라서 그는 예술에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비더마이어 풍속화

    그는 또한 거리와 광장에서 특히 부르주아 계급의 일상을 담아낸 작은 형식의 풍속화를 그의 뛰어난 관찰력을 보여주는 풍부한 일화적 디테일로 만들었습니다. 이 그림들에서, 그는 유머감각, 동정심, 날카로운 심리적 통찰력을 가진 사람들을 빛의 뉘앙스로 단순한 구성으로 묘사했고, 17세기 네덜란드 화가들의 작품들을 거슬러 올라갔습니다. 이 작품들의 대부분은 사회적 또는 정치적 문제보다 안정, 안락함, 가정성을 중시하는 비더마이어 스타일로 실행되었고, 극적인 영감을 주는 이미지보다 즐거운 일상 장면을 선호했습니다. 그는 이 비더마이어 스타일의 세계를 비판이나 풍자가 아닌, 웃는 관찰자로 묘사했습니다. 그는 도시의 외진 구석에서 발견한 이상하고 기묘하고 심지어 추잡한 인물들에 대해 큰 애정을 보였고, "독일 호가스"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풍경화

    나중에, 스피츠웨그는 쾌적한 색채와 과감한 구성을 사용한 플레인 에어 페인팅 기법을 사용하여 풍경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프랑스 바르비종 학파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 특히 나르시스 디아즈 드 라 페나 (1807-76), 유진 들라크루아 (1798-63), 리처드 파크 보네 (1802), 존스턴 (1802)., 1849년 런던과 파리 여행에서 그의 작품을 공부했습니다. 사실, 영국 풍경화 전통의 정교함을 그에게 일깨워준 것은 바로 이러한 여행이었고, 그 후 그는 카밀 코로와 테오도르 루소와 같은 바르비종 화가들의 플린 에어 작품을 연구하여, 이후 그의 작품은 덜 서술에 기반을 두고 페인트를 사용하여 부분을 만드는 것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외관이나 분위기 같은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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