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4. 11.

    by. 채니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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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 스튜어트 밀(John Stuart Mill, 1806년 5월 20일 출생, 영국 런던 - 1873년 5월 8일 프랑스 아비뇽에서 사망), 영국 철학자, 경제학자, 그리고 공리주의의 옹호자였습니다. 그는 19세기의 개혁 시대에 홍보가로 유명했고, 논리학자와 윤리 이론가로서 지속적인 관심사로 남아 있습니다.

     

    영국의 역사학자, 경제학자, 철학자 제임스 밀의 장남으로, 그는 런던 펜턴빌에 있는 아버지의 집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엄격한 규율주의자였던 그의 아버지로부터 배타적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8살 때 그는 그리스 원문 이솝 우화, 크세노폰의 아나바시스, 그리고 역사학자 헤로도토스의 모든 것을 읽었습니다. 그는 풍자학자 루시안, 철학사학자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 아테네의 작가이자 교육 이론가인 이소크라테스, 플라톤의 여섯 가지 대화와 친분이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영어로 된 많은 역사를 읽었습니다. 8살 때 그는 라틴어, 유클리드의 기하학, 그리고 대수학을 시작했고 가족의 어린 아이들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주요 독서는 여전히 역사였지만, 그는 학교와 대학에서 흔히 읽던 모든 라틴과 그리스 작가들을 뒤졌고, 10살이 되었을 때 플라톤과 아테네의 정치가 데모스테네스를 쉽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12살 무렵, 그는 스콜라 논리에 대한 철저한 연구를 시작했고, 동시에 원문으로 된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 논문을 읽었습니다. 다음 해에 그는 정치 경제에 대해 소개되었고 스코틀랜드의 정치 경제학자이자 철학자인 아담 스미스와 영국의 경제학자 데이비드 리카도의 연구를 공부했습니다.

    어린 밀이 받은 훈련은 놀라움과 비판을 불러일으켰지만, 가장 중요한 측면은 밀이 그의 아버지의 강인한 성격과 활발한 지성과 함께 길러낸 긴밀한 연관성이었습니다. 그의 어린 시절부터 그는 아버지의 서재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고 습관적으로 그의 산책에 동행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불가피하게 아버지의 많은 추측적 의견과 그것을 옹호하는 아버지의 방식을 습득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수동적이고 기계적으로 인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자신을 위한 증거를 수집하고 저울질하는 의무는 모든 면에서 소년에게 인상되었습니다. 그의 어린 시절은 불행하지 않았지만, 그것은 그의 체질에 부담이 되었고 그는 자연스럽고 강제적인 발육의 부족으로 고통 받았습니다.

     

    1820년 5월부터 1821년 7월까지 밀은 영국의 실용주의 철학자, 경제학자, 이론 법학자 제레미 벤담의 동생 새뮤얼 벤담 경의 가족과 함께 프랑스에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 보관된 일기장의 풍부한 발췌는 그가 얼마나 체계적으로 읽고 쓰고, 화학과 식물학을 공부하고, 진보된 수학 문제를 다루고, 그 나라의 풍경과 사람들과 관습에 대해 메모를 했는지 보여줍니다. 그는 또한 프랑스어와도 완전히 친해졌습니다. 1821년에 돌아온 그는 그의 작품에 심리학 및 로마법 연구를 추가했는데, 그의 아버지는 반이 그에게 열려있는 최고의 직업으로 변호사 결정을 내린 존 오스틴과 함께 그것을 읽었습니다. 하지만, 이 의도는 버려졌고, 1823년, 그가 막 17번째 해를 마쳤을 때, 그는 인도의 집의 시험관 사무실에 들어갔습니다. 짧은 보호 관찰 후에 그는 1828년에 보조 검사관으로 승진했습니다. 1836년(그의 아버지가 사망했을 때)부터 1856년까지 20년 동안, 밀은 영국 동인도 회사의 인도 주와의 관계를 책임졌고, 1856년에 그는 시험관 사무소의 책임자가 되었습니다.

    1822년에 밀은 P.E.L.을 읽었습니다. 뒤몽은 벤담의 교리에 대한 트라이테스 데 레그 법전에서 설명했는데, 이것은 그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 인상은 영국 심리학자들과 또한 심리학자였던 에티엔 보노 드 콘딜락과 육체적 감각에 대한 강조로 유명한 클로드-아드리엔 헬베티우스라는 두 명의 18세기 프랑스 철학자들의 연구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1822년에서 1823년 사이, 밀은 몇몇 친구들 사이에서 공리주의 협회를 설립했는데, 그가 우리에게 말하는 것처럼 존 골트의 스코틀랜드 시골 생활에 관한 소설인 교구실록에서 그 단어를 따왔습니다.

    두 신문은 그의 기고를 환영했습니다.—벤담의 친구가 편집한 여행자와 그의 아버지의 친구 존 블랙이 편집한 모닝 크로니클입니다. 그의 첫 번째 노력 중 하나는 19세기 영국의 급진주의자이자 자유사상가였던 리차드 칼릴의 기소에 관한 크로니클지에 보낸 일련의 편지에서 토론의 자유를 위한 확고한 주장이었습니다. 밀은 의회와 법정의 건전한 원칙에서 벗어나는 모든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철학 급진주의자들의 기관이었던 웨스트민스터 리뷰의 설립과 함께 그를 위한 또 다른 출구가 열렸습니다. 1825년에 그는 벤담의 "사법적 증거의 근거" (5권, 1827년) 판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집에 온 많은 저명한 사람들과의 토론에 열심히 참여했고 1825년 영국 역사학자 조지 그로트의 집에서 형성된 독서회 그리고 같은 해에 형성된 런던 토론회에서의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자서전은 1826년 밀의 열의가 그가 앞에 세운 목적의 가치에 대한 잘못된 생각에 의해 어떻게 확인되었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그가 처음으로 공공 분쟁에서 그의 힘을 측정했던 런던 토론회에서, 그는 호기심으로 자신을 조숙한 현상, "메이드 맨"으로 바라보았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특정한 곡조를 갈기 위해 만들어진 지적 기계입니다. 플라톤과 같이, 나이든 밀은 시인들을 진실의 적으로써 금지시켰을 것이고, 그는 사적인 감정을 공공 애정에 종속시켰을 것이고, 월터 새비지 랜더의 "아는 사람이 거의 없고, 친구는 적고, 친숙한 사람은 없다"는 격언은 그의 진심 어린 승인을 받았습니다. 어린 밀은 이제 그 자신이 이러한 교리를 버릴 수 밖에 없다고 느꼈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경외심이 너무 강해서, 그는 우울한 고독 속에서 의심과 씨름했습니다. 그는 인간의 행복에 대한 보다 가톨릭적인 견해, 그 자체를 위한 시의 기쁨, 논쟁에서 보다 편안한 태도, 종파주의에 대한 증오, 그리고 못지 않게 고귀하고 사심 없지만 실용적인 가능성에 대한 야망을 가지고 투쟁에서 벗어났습니다. 점차적으로, 디베이트 소사이어티에서의 토론은 사람들과의 접촉이 활기차고 영감을 주는 사람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Mill은 1829년에 그 사회에 참여하는 것을 그만두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으로부터 진정한 정치 철학의 시스템이 있다는 확신을 가져왔습니다.

    이전에 그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다면적인 무언가를, 그리고 그것의 사무실은 일련의 모델 기관이 아니라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기관들이 추론될 수 있는 원칙들을 공급하는 것이었습니다.

    밀이 파리를 방문한 후 1830년 가을 <심사관>에 쓴 편지는 젊은 자유주의자들과 친분을 쌓은 후 그가 희망찬 활동에 복귀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으며, 1831년 같은 신문에 "시대의 정신"에 대한 일련의 기사가 실렸습니다. 1832년과 1833년 동안 그는 태츠 매거진, 법학자, 그리고 월간 저장소에 많은 에세이를 기고했습니다. 1835년 윌리엄 몰스워스 경은 밀을 편집자로 두고 런던 리뷰를 설립했습니다. 1836년 웨스트민스터와 합병되었고, 밀은 1840년까지 편집자(이후 소유자로도)를 계속했습니다. 1840년 이후 그는 에든버러 리뷰에 몇 가지 중요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 저널들을 위해 쓰여진 에세이들 중 일부는 밀의 논문과 토론의 첫 두 권(1859)에 재인쇄되었고 그의 관심의 폭이 넓어졌다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더 중요한 것들 중에는 "시와 그 다양성에 관한 생각" (1833), "알프레드 드 비니의 글" (1838), "벤담" (1838), "콜리지" (1840), "미셸 드 토크빌의 미국 민주주의에 관한 이야기" (1840), "미셸의 역사" (1844), 그리고 "구이즈의 에세이" (1845)가 있습니다. Bentham과 Coleridge에 관한 두 편의 수필은 Mill의 능력을 가장 잘 보여주고 그가 영국 급진주의에 입김을 불어넣으려고 했던 새로운 정신을 매우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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